CameraX(알파버전)

카메라 관련 앱 개발은 어렵습니다. 또한 API21(롤리팝)을 기점으로 Camera 와 완전히 다른 Camera2 API로 분기 되어 개발자를 비명지르게 만듭니다. 새로운 CameraX 라이브러리르 이용하면 기본 적인 동작에 대한 걱정없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코루틴과 함께 하는 LiveData 그리고 Lifecycles(알파버전)

코루틴을 이용하여 동시성을 가진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Lifecycle & LiveData KTX를 사용 하면 수명 주기를 인식하는 Kotlin 코루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veData 빌더를 이용해 간단한 비동기 체이닝을 할수 있게 됩니다.

Benchmark(알파버전)

벤치 마크 라이브러리가 코틀린이건, 자바이건, 네이티브 코드이건 언어와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빠르게 벤치마크 합니다. 이제 Android Studio의 개발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쉽게 측정하고, 인플레이션 또는 RecyclerView 스크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curity(알파버전)

새로운 Security 라이브러리 는 응용 프로그램의 데이터 보안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상의 보안 방법 을 구현 합니다. 은행 업무 및 채팅과 같은 소비자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과 암호화의 균형을 맞추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가있는 하드웨어 기반 키 저장소가 필요하고 키 생성 및 유효성 검사를 포함한 많은 작업을 단순화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최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SavedState가 있는 ViewModel(알파버전)

ViewModel을 사용하면 configuration이 변경되어도 UI데이터를 쉽게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세스가 종료되면 앱 상태를 저장하지 못했고 많은 사용자가 ViewModel과 함께 SavedInstanceState에 의존했습니다. 이제 SavedState 모듈이 있는 ViewMode을 사용하여 ViewModel에서 바로 UI데이터 및 앱 상태를 저장 할 수 있게 됩니다.

ViewPager2(알파버전)

RecyclerView와 SnapHelper를 이용한 차세대 ViewPager입니다. 세로모드, RTL레이아웃 등을 지원합니다.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ConstraintLayout 2.0(베타버전)

ConstraintLayout 2.0은 헬퍼 클래스를 추가하여 새로운 최적화와 레이아웃 사용자 정의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합니다. ConstraintLayout 2.0의 일부인 MotionLayout 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모션 및 위젯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관리 할 수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레이아웃 사이의 전환과 속성 애니메이션을 쉽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MotionLayout은 XML로만 구현가능하며, 자바 및 코틀린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복잡한 화면전환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모션레이아웃에 대한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Biometrics Prompt(베타버전)

Phone showing a
  dialog that includes a biometric credential icon

사용자는 휴대 전화의 생체 인증 정보에 익숙하지만 앱에 생체 인식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사용자에게 일관되고 안전하게 인증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iometrics Prompt 라이브러리는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간단한 시스템 프롬프트를 제공합니다.

Enterprise(베타버전)

Jetpack Enterpris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관리되는 엔터프라이즈 응용 프로그램은 관리되는 구성과의 하위 호환성을 활용하면서 키가있는 응용 프로그램 상태의 형태로 피드백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공급자에게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Android for Cars(베타버전)

안드로이드 자동차에 대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자동으로 안드로이드 자동차 OS가 장착 된 차량에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설치되는 앱 드라이버에 최적화된 버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ndroid Auto 앱으로 앱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기기에 드라이버 최적화 버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미분류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