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of Google Play Instant

Android 5.0 (API 21) 이상의 기기에서는 Google Play Instant를 사용하면 네이티브앱과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행됩니다. Android Studio를 사용하여 인스턴트 앱 및 인스턴트 게임이라고 불리는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것으로 알려진 인스턴트 앱 또는 인스턴트 게임을 사용자가 실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앱 또 게임 검색을 향상시키고 더많은 설치를 유도하고, 사용자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Instant 경험은 어떻게 동작하는가

Google Play Instnat를 사용하면 Try Now 버튼이나 웹사이트 배너를 탭하여 앱 또는 게임을 먼저 설치하지 않고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Google Play는 앱 또는 게임에 대한 이러한 요청 중 하나를 받으면 요청을 보낸 Android 기기에 필요한 파일을 보냅니다. 그런 다음 기기가 앱이나 게임을 실행합니다.

그러나 앱이나 게임에 대한 즉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려면 다음 섹션에서 설명하는 APK 크기 제한을 충족해야합니다.

앱의 크기를 줄임으로 Instant 경험 활성화하기

기본적인 인스턴트 경험 (Basic Instant Experience) : 사용자가 Try Now 버튼이나 웹 사이트 배너를 눌러 즉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인스턴트 경험 (Enhanced Instant Experience) : 사용자가 URL을 시작할 수 있는 모든 표면에서 즉각적인 경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인스턴트 환경을 시작할 수있는 표면의 예

앱은 이러한 즉각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만큼 작은 크기여야 합니다.

: 기본 경험 크기 제한 10MB, 향상된 경험 크기 제한 4MB

앱 크기를 줄이면 더 많은 설치, 참여 및 비즈니스 성공으로 이어진다.

게임 : 기본 경험 크기 제한 10MB, 향상된 경험 크기 제한 10MB

게임 크기를 줄이면 더 많은 설치, 참여 및 비즈니스 성공으로 이어진다.

 

인스턴트 앱번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개발 환경 설정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3이상
  • Google Play Instant Development SDK : Android SDK Manager에서 SDK Tools탭에서 SDK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 타겟 디바이스 : 실제 또는 가상 장치를 사용하여 인스턴트 앱환경을 테스트 합니다.

인스턴트 경험을 위한 프로젝트 구성

Google Play Instant와 호환되도록 하려면 앱번들의 여러가지 측면을 신중하게 구성해야합니다.

Instant-enabled 모듈

앱 번들이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Instant 경험을 지원하는 메니페스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때 Instant apps 체크박스를 선택할 때
  • Base모듈만 포함된 기존 앱 번들이 있는 경우 모듈 메니페스트 다음 라인을 추가하여 설정합니다.
    <manifest ... xmlns:dist="http://schemas.android.com/apk/distribution">
        <dist:module dist:instant="true" />
        ...
    </manifest>
  • 여러 모듈이 포함된 기존 앱번들이 있는 경우 인스턴트 사용가능한 다이나믹 피처 모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권한

Instant-enabled 앱 번들은 다음 목록의 권한만 사용가능합니다.

실행환경

Google Play Instant는 보안 강화를 위해 특별한 종류의 SELinux 샌드 박스에서 인스턴트 가능 앱 번들을 실행합니다. 이 환경과 호환되도록하려면 인스턴트 사용 가능 앱 번들 내에 다음 구성을 작성해야합니다.

  • Network Security Config에 usesCleartextTraffic을 false로 지정합니다.
  • myUid()의 값을 공유하지 마세요.

인스턴트 경험 테스트(5.0롤리팝 이상)

로컬에서 테스트

  1. 테스트 장치에 설치된 앱버전이 있는 경우 제거합니다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나타나는 설치옵션에서 Run/Degug configuration에서 인스턴트 앱 체크박스를 눌러 활성화 시킵니다.
  3. 메뉴에서 Run > Run을 선택하거나 툴바에서 Run을 클릭한 다음 앱의 인스턴트 경험을 테스트할 장치를 선택합니다.

 

 

 

카테고리: 미분류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