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V(Open Source Computer Vision)은 실시간 컴퓨터 비전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이다. Android 플랫폼에서 OpenCV를 활용한 개발 환경을 구축해보자.  (macOS 기준)

OpenCV 설정하기

OpenCV 공식 홈페이지에서 Android용 SDK를 제공하기 때문에 OpenCV 소스코드를 안드로이드 환경에 맞춰 빌드 할 필요는 없다.

글을 작성하는 현 시점, OpenCV 4.5.1버전이 최신버전이다. SDK를 다운로드 하자.

다운로드 : opencv-4.5.1-android-sdk.zip

1.압축 풀기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적당한 경로에 풀어서 준비한다.

2. OpenCV를 모듈로 추가하기 

Android Studio를 실행한 뒤, File > New > Import Module 메뉴를 선택한다.

압축파일을 푼 경로에서 sdk 디렉토리를 선택한다.

OpenCV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모듈 형태로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OpenCV SDK 디렉토리를 선택하면 모듈이름이 ‘sdk’로 지정된다. 그냥 써도 상관없지만 필자는 ‘opencv‘로 변경했다.

3. OpenCV모듈을 app모듈의 의존성으로 추가하기

app 모듈 레벨의 build.gradle에 다음과 같이 opencv 모듈 의존성을 추가한다.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project(path: ':opencv')
    ...
}

4. OpenCV Native 라이브러리 메모리에 로드하기

OpenCV를 사용하고자 클래스 또는 Application에서 다음과 같이 라이브러리를 로드 한다.

init {
    val isIntialized = OpenCVLoader.initDebug()
    Log.d(TAG, "isIntialized = $isIntialized")
}

 

 

카테고리: OpenCV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