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중치 합(Weighted sum)

dst( x, y ) = saturate(α * src1( x, y ) + β * src2( x, y ))

두 이미지의 같은 위치에 존재하는 픽셀에 대해 가중치를 적용한 값을 계산하여 결과 이미지의 픽셀 값을 설정한다. 일반적으로 α+β = 1 이 되도록 설정하여 결과 영상의 평균적인 밝기를 유지한다.

예제코드를 살펴보자.

val src1:Mat = ... 
val src2:Mat = ...
val dst = Mat()
val alpha:Double = ... // 0.0~1.0의 값을 가짐
val beta:Double = 1.0 - alpha
val gamma = 0.0
Core.addWeighted(src1, alpha, src2, beta, gamma, dst)

두 이미지 src1의 가중치 alpha가 계산된 값과 src2의 가중치 beta가 계산된 값을 더한 결과를 dst에 담는다. 여기서 src1,src2는 이미지의 크기가 같은 것으로 가정한다.

gamma 값은 이미지 전체 픽셀에 더하는 값으로, 값을 많이 줄수록 전체적인 이미지의 밝기가 증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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