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ysor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원격 미러링 및 디버깅

요즘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웬만한 업무처리는 영상통화, 이메일, 메신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원격근무 중에 동료의 기기에서만 이슈(버그, 크래쉬)가 재현된다면 로그확인 및 디버깅에 어려움이 생긴다.

이 때 Vysor라는 앱을 사용하면 동료가 가지고 있는 기기를 원격으로 미러링 및 디버깅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슈가 재현되는 기기를 확보하기 위해 출근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 포스팅을 작성한다.


What is Vysor?

Vysor는 안드로이드 기기 미러링 및 제어를 도와주는 앱으로 Mac, Windows, Linux, Chrome OS, 브라우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vysor.io/

Vysor 빠르게 훑어보기

1. 유료/무료 라이센스 사용자 표시, 무료 버전 사용자는 제한적으로 로컬 미러링 제어 및 스크린샷만 지원

2. 원격 미러링 및 제어

3. 로컬 무선 미러링 및 제어

4. 유선 미러링 및 제어

원격 미러링 제어

원격으로 미러링 제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하는 사람 / 공유받는 사람 모두 Vysor가 설치 되어있어야 하며, 공유 하는 사람은 반드시 유료 라이센스 보유자이어야 한다.

a.원격으로 기기를 공유할 때

기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Share’ 버튼을 누르면 원격 제어가 시작되며, 상대방이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립보드에 자동으로 복사하게 된다.

복사된 링크를 메신저나 이메일 등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하자.

b.원격으로 기기를 공유 받을 때

공유받은 링크를 통해 접속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이 Vysor를 실행하게 된다.

이 단계까지 왔다면, 당연히 원격으로 adb 연결이 된 것이므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등을 통해 원격으로 디버깅 및 로그캣 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위와 같이 원격지로부터 adb를 통해 디바이스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종식을 기원하며 이 포스팅을 마친다.

카테고리: 미분류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