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이클립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간단한 앱을 만들거나 모듈을 테스트 해보기 위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도 있다.

다음의 순서를 따라 콘솔에 “Hello World”를 출력하는 실행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자

  1. 기존 프로젝트를 불러온거나 새로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 프로젝트 패널 영역에서 우클릭을 한 뒤 New > Module을 선택한다.
  3. 모듈 생성 마법사에서 Java 또는 코틀린 라이브러리를 선택한다.
  4. 모듈(라이브러리) 이름과 기본 클래스 이름 정하고 언어를 선택하자. 여기서는 자바를 선택했다.

  5. MyClass를 열어 다음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의 시작 지점인 main 메서드를 정의하고, Hello World를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자.

  6. 상단 메뉴에서 run> Edit Configuration을 선택하거나 그림과 같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Edit Configuration 메뉴로 진입하자.

  7.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이때 좌측 상단의 +를 눌러 새로운 환경을 설정하자.

  8. Application을 선택한다.

  9. 새로운 환경이 추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환경 이름, 메인 클래스, 모듈, 런타임 환경을 설정하자
  10. 새로운 실행 환경(MyApplication)이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run을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자.
  11. 제대로 실행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Hello World가 출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JavaTutorial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