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4.0 New Featur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0 Canary1을 Canary와 Dev 채널에서 사용가능하다.

Jetpack Compose지원

Jetpack Compose 툴킷은 UI를 만드는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툴킷은 Java와 완전히 상호 운용 가능한 간결하고 관용적인 코드를 작성하는 등 Kotlin의 모든 이점을 제공합니다.
Android Studio를 사용하여 Jetpack Compose로 앱을 개발할 때 새 프로젝트 템플릿과 같은 스마트 편집기 기능 및 Compose UI를 즉시 미리 볼 수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Jetpack Compose 개요를 참고할 수 있다.

D8 및 R8에서 Java8 라이브러리 desugaring

Android Studio에서 minSdk API 레벨을 요구하지 않고 Java 8 언어 API 사용을 지원한다.

desugaring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Android Studio 3.0 이상의 DEX 컴파일러 D8은 이미 Java8 언어 기능인 람다 식, 기본 인터페이스 방법, 리소스 사용 등을 지원했다. Android Studio 4.0에서 desugaring 엔진은 Java 언어 API를 desugar 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고, 이는 이제 이전 버전의 Android를 지원하는 앱 에 최신 Android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표준 언어 API를 포함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R8 / ProGuard 규칙 편집시 스마트 편집기 기능

Android Studio는 이제 구문 강조, 코드 완성 및 오류 검사와 같은 ProGuard 규칙 파일을 열 때 스마트 편집기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편집기는 Android Studio 프로젝트와 통합되어 모든 클래스, 메소드 및 필드에 대한 완전한 기호 완성을 제공하며 빠른 탐색 및 리팩토링을 포함한다.

Kotlin DSL 스크립트 파일 지원

Android Gradle 플러그인은 이제 Kotlin DSL 빌드 스크립트 파일 ( * .kts )을 지원한다. Android Studio와 함께 사용하면 프로젝트 구조 대화 상자 및 빌드 스크립트 빠른 수정과 같은 특정 IDE 기능도 Kotlin 빌드 스크립트 파일 읽기 및 쓰기를 지원한다.

모션 에디터

Android Studio에는 이제 MotionLayout 레이아웃 유형의 시각적 디자인 편집기가 포함되어있어 애니메이션을보다 쉽게 ​​만들고 미리 볼 수 있다.

모션 편집기는 Android 앱에서 애니메이션의 기초가되는 MotionLayout 라이브러리에서 요소를 조작하기위한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전 릴리스에서는 이러한 요소를 작성하고 변경하려면 XML 자원 파일에서 수동으로 제한 조건을 편집해야했다. 이제 모션 편집기는 시작 및 종료 상태, 키 프레임, 전환 및 타임 라인을 지원하는 XML을 생성 할 수 있다.

프레그먼트 마법사 및 새로운 프레그먼트 템플릿

File> New> Fragment> Gallery 을 클릭 하거나 Navigation editor에서 Create new destination 을 클릭하여 새 프레그먼트 마법사 및 프레그먼트 템플릿를 사용할 수 있다 .

Feature-on-feature dependencies

이전 버전의 Android Gradle 플러그인에서는 모든 Dynamic Feature 모듈이 앱의 기본 모듈에 종속되었다. Android Gradle 플러그인 4.0.0을 사용하는 경우 이제 다른 feature 모듈에 의존하는 feature 모듈을 포함 할 수 있다. 즉, :video모듈:camera 모듈에 의존할 수 있고, base 모듈에도 의존한다.

‘feature’ 및 ‘instantapp’ Android Gradle 플러그인 제거

Android Gradle 플러그인 3.6.0은 Dynamic Feature Plugin (com.android.dynamic-feature)을 사용하여 빌드 및 패키지하기 위해 Feature Plugin(com.android.feature) 및 InstantApp Plugin (com.android.instantapp)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Kotlin Android 라이브 템플릿

Android Studio에는 Kotlin 클래스를 위한 Android 라이브 템플릿이 포함되었다. 예를 들어, 이제 토스트를 빠르게 삽입하기 toast를 입력하고 Tab을 누를 수 있다. 사용 가능한 라이브 템플릿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메뉴 막대에서 File> Settings (또는 macOS에서 Android Studio> Preferences )을 클릭하고 Editor> Live Templates 으로 이동하자.

누락된 Kotlin Maven 리포지토리의 문제

기존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하여 Android Studio 4.0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오류 메시지가 표시 될 수 있다.

Application build has failed with an error (Could not find org.jetbrains.kotlin:kotlin-stdlib-jdk8:1.3.60-eap-25)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프로젝트의 최상위 build.gradle 파일에 다음을 추가하자.

buildscript {
    repositories {
        ...
        maven { url 'https://dl.bintray.com/kotlin/kotlin-eap' }
    }
}

allprojects {
    repositories {
        ...
        maven { url 'https://dl.bintray.com/kotlin/kotlin-eap' }
    }
}
카테고리: 미분류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