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SurfaceView with Camera2

GLSurfaceView로 카메라 영상을 나타내는것은 MediaPlayer로 동영상 플레이어 만드는 법과 비슷합니다. 기본적인 흐름은 이렇습니다.

Note: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해 메니페스트에 해당 퍼미션 사용을 선언하고,  런타임 퍼미션을 체크합니다.

카메라를 열고 프리뷰세션을 만들어 캡쳐리퀘스트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것은 이전 포스트인 카메라2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의 핵심은 GLThread에서 생성한 텍스처를 이용하여 Surface를 생성해내는 것입니다.

먼저 Texture를 만들도록합니다.

이렇게 생성한 텍스처를 이용해 Surface로 만듭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surface를 카메라의 타겟으로 지정하여 이미지 버퍼를 받아 처리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소스코드는 github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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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AndroidGraph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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