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ast is not showing on Android Pie

I recently came across this fact: Some devices that running on Android Pie overwrite previous one. Toast toast1 =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 “a”, Toast.LENGTH_SHORT); toast1.show(); Toast toast2 =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 “b”, Toast.LENGTH_SHORT); toast2.show(); I don’t think Pie processes Toast message sequentially. It just shows last toast’s message only. (checked on my API 28 emulator) with RxJava2 더보기…

Dagger2를 알아보자 – Injection의 종류

Dagger2를 알아보자 – 기본편 Dagger2를 알아보자 – Scope  Dagger2를 알아보자 – Injection의 종류 (You’re here) Dagger2를 알아보자 – Qualifier  Dagger2를 알아보자 – 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Multi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SubComponent Dagger2를 알아보자 – Android Dagger2를 알아보자 – Testing(준비중) Dagger2를 알아보자 – Dynamic Feature에 적용하기(준비중) 인젝션의 종류(Direct vs Lazy vs Provider) 더보기…

Dagger2를 알아보자 – Qualifier

Dagger2를 알아보자 – 기본편 Dagger2를 알아보자 – Scope  Dagger2를 알아보자 – Injection의 종류 Dagger2를 알아보자 – Qualifier (You’re here) Dagger2를 알아보자 – 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Multi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SubComponent Dagger2를 알아보자 – Android Dagger2를 알아보자 – Testing(준비중) Dagger2를 알아보자 – Dynamic Feature에 적용하기(준비중) Qualifier 때때로 자료형(Type)만으로는 의존성을 식별하기에는 충분하지 더보기…

Dagger2를 알아보자 – Scope

Dagger2를 알아보자 – 기본편 Dagger2를 알아보자 – Scope (You’re here) Dagger2를 알아보자 – Injection의 종류 Dagger2를 알아보자 – Qualifier Dagger2를 알아보자 – 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Multi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SubComponent Dagger2를 알아보자 – Android Dagger2를 알아보자 – Testing(준비중) Dagger2를 알아보자 – Dynamic Feature에 적용하기(준비중) Dagger의 Scope @Singleton Scope 애노테이션을 통해 더보기…

Dagger2를 알아보자 – 기본편

Dagger2를 알아보자 – 기본편 (You’re here) Dagger2를 알아보자 – Scope  Dagger2를 알아보자 – Injection의 종류 Dagger2를 알아보자 – Qualifier Dagger2를 알아보자 – 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Multibinding Dagger2를 알아보자 – SubComponent Dagger2를 알아보자 – Android Dagger2를 알아보자 – Testing(준비중) Dagger2를 알아보자 – Dynamic Feature에 적용하기(준비중) Dagger2란 무엇일까요? Dagger는 자바와 Android를 위해 완전히 정적으로 더보기…

안드로이드에서의 HEIF/HEIC 포맷

HEIF란? HEIF(High Efficiency Image Format)는MPEG에서 개발된 이미지 포맷으로 HEIC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라고도 불립니다..H.265/HEVC코덱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별도의 이미지 컨테이너입니다. 즉, HEVC 코덱으로 저장된 비디오의 스틸 이미지를 담아두는 것이죠.  iOS의 라이브포토를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Android는 P 부터 지원합니다. 특징 컨테이너 형식으로 여러 이미지를 한파일에 보관 가능 iOS 11, 더보기…

Android CameraX 라이브러리 미리보기

아직 알파 단계의 라이브러리 입니다 CameraX는 Jetpack에 포함된 서포트 라이브러리로 카메라 앱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특징 Camera2를 사용하므로 Android 5.0 (API level 21)까지만 지원 유즈케이스 기반으로 설계되어 Preview, Image Processing, Image Capture 유즈 케이스 동시 지원 생명주기를 인식함 장치 호환성 문제 해결함으로 기기별 분기코드 감소 특정 더보기…

더 빠르고 새롭게 달라진 Android Studio 3.5

What’s New in Android Development Tools 안드로이드 스튜디오3.5는 IDE의 기본 기능과 흐름을 견고하게 만드는데 집중하기 위해  Project Marble을 시작했고 3.5버전에서는 System health, Feature polish, bugs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합니다. System Health 앞서 말한 시스템 상태에 초점을 맞춰 개선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Memory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쓰다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려지는게 느껴지셨을 겁니다. 바로 더보기…

안드로이드 Q 무엇이 달라졌나 : Google I/O 2019

What’s New in Android (Google I/O’19)   #io19 What’s New in Android 세션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Bubbles API 안드로이드 Q에 새로 도입어 사용자는 Bubbles를 이용해 기기상 어디서나 쉽게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챗헤드와 같아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문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Dark Theme Android Q는 Android 시스템 UI와 기기에서 실행중인 앱에 모두 더보기…

Jetpack에 새롭게 추가된 점(2019.05.08)

CameraX(알파버전) 카메라 관련 앱 개발은 어렵습니다. 또한 API21(롤리팝)을 기점으로 Camera 와 완전히 다른 Camera2 API로 분기 되어 개발자를 비명지르게 만듭니다. 새로운 CameraX 라이브러리르 이용하면 기본 적인 동작에 대한 걱정없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코루틴과 함께 하는 LiveData 그리고 Lifecycles(알파버전) 코루틴을 이용하여 동시성을 가진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Lifecycl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