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ay Instant 개요

Overview of Google Play Instant Android 5.0 (API 21) 이상의 기기에서는 Google Play Instant를 사용하면 네이티브앱과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행됩니다. Android Studio를 사용하여 인스턴트 앱 및 인스턴트 게임이라고 불리는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것으로 알려진 인스턴트 앱 또는 인스턴트 게임을 사용자가 실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앱 또 게임 더보기…

Dynamic Delivery를 지원하는 앱 만들기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projects/dynamic-delivery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다이나믹 딜리버리란? 다이나믹 딜리버리(Dynamic Delivery)라는 구글 플레이의 앱 제공 모델은 Android App Bundles를 사용하여 최적화된 APK를 각 사용자 디바이스환경에 맞춰 생성하고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은 앱실행에 필요한 코드와 리소스만 다운로드합니다. 다양한 장치를 지원하기 위해 더 이상 여러개의 APK를 빌드, 서명 및 관리 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는 더 작고 최적화 더보기…

RecyclerView에 Selectio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Selection RecyclerView를 구현하고 다중 선택 기능을 추가 하기 위해서는 Selection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내의 사진들을 Grid형식으로 구성하고 Selection으로 다중 선택하는 예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Selection 구현하기 의존성 추가하기

or

Key타입 결정하기 Selection라이브러리는 3가지 타입의 Key타입을 지원합니다. Parcelable String Long 하나의 Item을 식별하기 위한 고유값(ID)으로 설정하면됩니다. Key타입을 더보기…

언어 변경과 AndroidViewModel 안티패턴

https://medium.com/androiddevelopers/locale-changes-and-the-androidviewmodel-antipattern-84eb677660d9을 번역한 글입니다. ViewModel은 화면회전이나 언어 변경에 의한 액티비티 재생성에서도 다시 생성되지 않고 이전 인스턴스가 그대로 남아 유지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시스템 언어 변경을 하기전에 아래의 ViewModel코드를 보도록 하곘습니다.

이 코드의 문제는 문자열이 생성자에서만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시스템 언어변경이 발생해도 ViewModel은 재생성 되지 않죠. 그러면 문자열도 다국어 지원이 되지 않을것입니다. 더보기…

[Android] Annotation Processor 만들기

Annotation이란 ? 애노테이션이란 무엇일까요? 사실 우리 모두가 이미 정의된 애노테이션을 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Override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메소드를 재정의하고 싱글톤 패턴을 사용하기 위해 @Singleton을 사용하고 @NonNull, @StringRes, @IntRes 등과 같은 애노테이션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각가의 애노테이션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하는건 아닙니다. 새로운 애노테이션을 만들고, 또 동작하는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애노테이션은 자바 더보기…